토렌트 단속 피하는 방법 현실적인 2가지

토렌트 단속을 피하기 위해서는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내 정보를 숨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내 정보를 숨길 수 있는 방법으로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정에서 감출 수 있는 방법과 나의 IP와 개인정보등을 감출 수 있는 VPN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토렌트 단속 이유?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 자체로는 불법적인 문제가 되지 않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공유하는 파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등의 행위는 법적 처벌을 면할 수 없습니다.

지금도 포털사이트에서 조금만 검색해보면 토렌트 단속에 적발되어서 경찰서에 출석요구를 받았다라는 등의 글을 심심치않게 찾을 수 있는데 이처럼 잠깐의 실수로 경찰서에 가지 않고 토렌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내 정보를 숨기면서 이용해야 합니다.

토렌트 단속 피하는 방법 – VPN 이용하기

VPN의 역할은 쉽게 말해서 나와 내가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내가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 즉 토렌트에서는 나의 직접적인 정보를 찾을 순 없고 VPN의 정보만 드러나게 되어서 내 정보를 가려줄 수 있기에 토렌트 단속을 피하는데에는 VPN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vpn의 역할

VPN은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VPN 프로그램도 많이 존재하지만 속도면에서 만족할만한 수준을 보여준다고 보장하기 어렵기때문에 가급적이면 유료 VPN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See also  터치vpn 이용방법 5단계 상세소개 New 무료vpn

결국 유료 VPN을 팔아먹기 위함인가?

유료 VPN 프로그램은 매월 사용료를 내야하기때문에 어쩌다 한번씩 이용하는 토렌트 때문에 정기적인 지출을 발생시키기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유료 VPN 회사의 무료 환불정책이나 무료이용기간을 이용하면 지출 부담을 조금 덜어 낼 수 있습니다.

vpn의 장점

15,000원정도를 결제한 후에 30일이 되기전에 환불신청을 한다면 아무런 질문없이 그대로 환불을 해주기때문에 어쩌다 한번씩 이용하는 토렌트 때문에 단속될까봐 가슴조리는것보다는 이 방법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 될 수 있어서 이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VPN 서비스 알아보러 가기

VPN의 장점은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와의 통신에서 오가는 데이터를 암호화해주고 사용자의 IP도 가려주기때문에 사용자의 신원을 보호해줄 수 있어서 토렌트에 접속한 내 정보를 밝혀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애초에 VPN을 실행시켜서 토렌트 사이트 순위를 확인하고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것부터 시작한다면 토렌트 단속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를 처음 사용해보는분이라면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고 실행해서 공유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실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해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토렌트 파일 여는법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토렌트 단속 피하는 클라이언트

VPN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여러가지의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중에서 익명성에 대해서 별도의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큐빗 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See also  영화 토렌트 다운로드 사이트 국내 해외 추천 (feat.2023)

큐빗 토렌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큐빗 토렌트는 오픈소스로 이루어져있으며 여러가지 사용자 중심의 설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그중 가장 돋보이는 설정은 익명성입니다.

다만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익명성은 100% 안전하다 말하기는 어려우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큐빗 토렌트 파일 설정 변경해서 토렌트 단속 피하기

큐빗 토렌트 단속 피하는 설정

큐빗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토렌트 사용할때 안전하기 위해서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 비트토런트 – 개인 정보
  • 암호화 모드 : 암호화 요구하기
  • 익명 모드 사용하기 체크

암호화 모드에서는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의 동작원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암호화 선호하기

파일을 공유할때 공유하는 이의 피어가 암호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암호화된 전송방식을 적용하고 암호화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 전송방식이 선택됩니다.

암호화 요구하기

파일을 공유하는 이가 암호화를 적용한 상태일 경우에만 파일이 전송됩니다.

암호화 끄기

암호화 통신방식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토렌트 단속과 관련된 자주하는 질문

토렌트 단속이란 무엇인가요?

토렌트 단속은 불법적으로 공유되는 콘텐츠를 유통하는 토렌트 사이트나 사용자들을 감시하고 조치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이는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주요한 조치 중 하나입니다.

토렌트 이용 때문에 단속에 걸리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되나요?

토렌트 단속에 걸릴 경우, 저작권 침해에 따른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태료, 벌금, 징역 등 다양한 처벌이 있을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토렌트 사용 단속을 피하기 위한 방법은 있나요?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를 무단으로 다운로드하거나 공유하지 않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또한, VPN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 활동을 익명화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이 항상 안전하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토렌트 사용을 단속하는 기관은 어떻게 활동하나요?

토렌트 단속 기관은 인터넷을 모니터링하여 불법 콘텐츠 공유 활동을 탐지합니다. 또한, 토렌트 사이트의 서버 위치를 파악하여 해당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사용자의 IP 주소를 추적하여 개별 사용자에게 법적 조치를 취하기도 합니다.


마무리

토렌트 자체 프로그램은 불법이 아니지만 토렌트를 이용해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면서 파일을 공유하게되면 이는 엄연히 단속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이 저작권 대상인지 아닌지 판단하기는 매우 어렵기때문에 혹여라도 단속과 같은 상황이 발생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사전에 미리 단속을 피할 수 있는 여러가지 수단을 마련하는것이 좋으며 개인적으로는 VPN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