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검색 사이트 추천 Top5(feat.meta search)

토렌트 검색 사이트는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최근의 사이트들은 광고가 너무 많고 심지어 성인광고도 덕지덕지붙은곳이 많기때문에 이러한 사이트들보다는 광고 없이 구글처럼 단순히 검색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다.

토렌트를 사용할때 국내사이트보다는 해외 토렌트 사이트 중에서 메타검색을 지원해주는곳을 이용하면 과도한 배너광고를 안볼수 있고 로딩도 빠르기때문에 명확하게 어떠한 찾고싶은 자료가 있다면 이러한 토렌트 메타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이 현명하다.

토렌트 메타 검색 사이트

사이트이름 URL 바로가기
AIO Search https://www.aiosearch.com/ 바로가기
Torrentz https://www.torrentz.eu.com/ 바로가기
Torrends https://search.torrends.to/ 바로가기

토렌트 검색 사이트

내가 최근에 주로 사용하는 토렌트 검색 사이트는 이전에 해외 토렌트 사이트 순위에서도 언급한적이 있는 AIO Search 이다.

국내 토렌트 사이트 순위에서 유명하에 운영중인 다른 사이트들과는 다르게 광고가 없고 꽤나 여러사이트들의 검색을 도와주기때문에 일일이 사이트마다 들어가서 해당 자료가 있는지 없는지 체크해볼 필요없이 메타 검색 사이트에서 한번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와 연계된 수많은 토렌트 사이트에서 자료 존재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다.

자료가 존재한다면 어느사이트에 있으며 언제 업로드가 되었고 자료의 용량과 현재 공유되고 있는 시드와 피어의 수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See also  토렌트 다운로드 위치 변경 폴더 선택 방법(2023. 08)

메타 검색이란?

메타 검색은 1곳에서 키워드를 입력하게되면 여러 검색엔진의 결과를 조합해서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뜻하며 토렌트 메타 검색은 한곳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 토렌트 사이트의 결과를 조합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라고 이해하면 쉽다.

토렌트 검색 사이트 AIO Search

AIO Search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불필요한 광고 없이 토렌트 자료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의 리스트만 확인할 수 있다. 이용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기때문에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자료의 검색어만 입력하면 즉시 검색이 이뤄지고 결과를 보여주게 된다.

한글로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도 있으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O Search 이용방법

토렌트 검색 사이트 AIO Search

메인 검색창에서 내가 찾고 싶은 자료의 검색어를 넣고 엔터를 치게되면 AIO Search와 연계된 다양한 토렌트 사이트에서 해당 자료를 검색해서 결과를 보여주게 된다.

위와 같이 사이트별로 검색결과를 보여주게되며 상단에서 사이트를 바꿔가면서 내가 찾는 정보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시드와 피어의 수를 보면서 다운로드를 결정하면 된다.

모든 사이트에서 한글을 지원해주지는 않고 내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는 Solid Torrents이다 이곳에서는 한글도 검색이 가능하다.

자료의 파일명과 카테고리, 자료의 용량과 시드와 피어의 현재 정보를 알려주며 자료의 업로드날짜까지 확인할 수 있다.

토렌트 파일을 직접다운로드하거나 마그넷링크까지 지원되기때문에 굳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자료를 찾았다면 즉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다.

Torrentz

torrentz 토렌트 검색 사이트

Torrentz는 현존하는 토렌트 메타 검색 엔진중에서 가장 많은 자료를 인덱싱하고 있는 강력한 토렌트 검색 사이트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다른말로는 역시 메타 검색 엔진이라고도 부를 수 있다.

See also  해외 토렌트 사이트 추천 순위 Top20 (feat. 2023년)

현재까지 Torrentz가 인덱싱한 자료의 수는 2023년 5월을 기준으로 26개의 도메인중125,464,743페이지에서 31,102,502의 토렌트를 인덱싱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쉽게도 한글은 인식하지 못하지만 영어권에서 공유되고 있는 자료를 찾는다면 당연하게도 Torrentz에서 가장 먼저 찾게될 확률이 높으니 이곳에서 가장 먼저 검색해보는것이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길이라고 생각된다.

Torrends

torrneds home page

Torrends는 해외 토렌트 사이트에서 유명한 The Pirate Bay, RARBG, 1337x 등을 포함한 수십개의 토렌트 사이트에서 자료를 검색할 수 있게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 토렌트 메타 검색사이트이며 주로 이용하던 사이트의 폐쇄 또는 금지패널티등으로 인해서 이용이 불가할때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검색 사이트이다.

토렌트 메타 검색외에도 Torrends는 약 100개 이상의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상위 토렌트 웹사이트 목록을 정리해서 보여주기도 한다. 시드와 피어, 트래커 목록도 제공한다.

Snowfl

Snowfl

강력한 토렌트 검색 엔진으로 Snowfl도 빼놓을 수 없다. 이 검색 사이트의 가장 좋은점으로는 성가신 광고가 매우 적다는것이다. 광고가 적기때문에 토렌트 검색 후 해당 사이트로의 접속을 할때 팝업이 뜨는 등의 불필요한 행동을 피할 수 있다.

Snowfl은 DMCA의 모든 정책을 준수한다고 알려져있어서 토렌트 검색할때 가장 안전한 사이트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Torrentseeker

torrentseeker

토렌트 웹사이트들 중에서 최신 토렌트 정보를 찾고 있다면 Torrentseeker 를 추천할 수 있다. Torrentseeker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토렌트 파일이나 최신 토렌트 프록시 사이트 정보, 언어별 토렌트 사이트로 가장 활발한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검색 사이트이다.

See also  토렌트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간단한 방법과 주의사항

The Pirate Bays, Kickass Torrents, RARBG 등 토렌트 프록시 사이트와 같은 인기있는 사이트의 정보를 가장 빠르고 수시로 크롤링해서 결과로 반환해준다. 또한 광고도 없다는것이 Torrentseeker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토렌트 검색 사이트들의 각 엔진은 불법적인 자료를 업로드하거나 공유를 하지 않는 이상 합법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일탈행위들로 인해서 많은 토렌트 검색 엔진이 폐쇄되었기에 토렌트 사이트의 접속이 수월하지 않을수밖에 없다.

평소 자주 접속하고 인기있는 검색 엔진이 종료되었다면 다른 좀 더 빠르고 이용하기 쉬운 검색엔진을 평소에 찾아두는것도 나쁘지 않다.


자주하는 질문

토렌트 검색 사이트의 작동 원리는 무엇인가?

토렌트 검색 사이트는 하나의 키워드로 여러 토렌트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하나로 보여주는 메타 검색 엔진의 원리를 사용합니다.

토렌트는 무엇을 위해 사용됩니까?

토렌트는 모든 유형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배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과 영화 TV Show와 같은 저작권이 있는 자료뿐만 아니라 무료 또는 공개된 오픈소스를 서버비용을 줄이려는 회사에서 이용하기도 합니다.

토렌트란 무엇이며 왜 불법입니까?

토렌트는 P2P통신 프로토콜을 통해서 파일을 공유하는것을 말하는데 무료이거나 저작권으로 보호되지 않는 콘텐츠를 배포하고 다운로드 하는데에서는 불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본 포스팅과 연관있는 글 목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