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때문에 골치아픈것은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게되는 일입니다. 워낙에 오픈성이 강하기때문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자마자 스팸으로 댓글이 달리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이 스팸 댓글은 워드프레스 운영자에겐 마치 운명과 같이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애초에 스팸댓글이 달리지 않도록 글을 작성할때에 댓글을 허용하지 않는 방법이 스팸댓글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이럴경우 실제 독자와의 커뮤니티가 막히기때문에 그리 좋은 방법이 될 수는 없습니다.

또 다른경우로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댓글을 방지하고자 하는 노력이지만 무료로 스팸 댓글을 제대로 막아주는 플러그인은 찾기 힘들고 또한 워프의 로딩 속도를 감안했을때 플러그인을 하나라도 덜 설치해야 유익하기때문에 꺼려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스팸 댓글 방지 플러그인 : AKismet

어쩔수 없이 생기는 족족 수동으로 댓글을 제거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수십개 심할때는 수백개까지 생기는 댓글을 일일이 삭제하기엔 너무 버겁기때문에 한꺼번에 또는 최소한의 동작으로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을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e also  워드프레스 테마 삭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일괄 삭제

귀찮지만 최소한으로 그 귀찮음을 줄이고 수동으로 스팸 댓글을 삭제하는 방법은 한 페이지에 스팸 댓글을 수용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으로 불러와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워드프레스 화면 옵션 설정

워드프레스 Screen Option

위 그림과 같이 워드프레스 관리자 패널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Screen Option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목록 갯수 조정

워드프레스 리스트 갯수 설정

여기서 한꺼번에 불러올 리스트의 갯수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Number of items per page:를 보통 저는 스팸 댓글을 200개씩 불러와서 삭제를 합니다. 200개를 불러오면 최대 한 페이지에 스팸댓글을 200개까지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전부 체크해서 한꺼번에 휴지통으로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일괄 삭제

워드프레스 스팸댓글 일괄 삭제

200개까지 불러오도록 설정 후 다시 댓글 화면으로 이동해서 리스트를 확인해보면 최대 200까지 한 페이지에 불러온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제 위 그림과 같이 전부 체크를 해서 휴지통으로 보내면 스팸 댓글 일괄삭제가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