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빠른 테마 2023년 버전 Top5

워드프레스 빠른 테마가 필요한 이유는 아무리 수많은 트래픽이 내 웹사이트로 진입한다고해도 사이트가 로딩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그 많은 트래픽들이 과연 얼마나 기다려줄것인가. 이 문제를 생각한다면 빠른 테마가 필요한 절대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는 내가 테마를 자유롭게 꾸미고 화려하게 단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속도를 손해봐야한다는 절대적인 단점이 있기때문에 화려한 겉모습만 따라갈수는 없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할때 사이트의 로딩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방문자들이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워드프레스라는 CMS를 선택했다면 빠른 테마를 우선적으로 알아두어야 한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구글에 내 사이트가 노출되기를 원하는 사람이 많으며 구글에 노출이 원활해지기 위해서는 구글SEO에 맞춰야 하는데 이때 중요하게 측정되는 지표가 바로 사이트 속도이다. 자신의 사이트 속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PageSpeed Insight 에서 측정할 수 있다.

사이트의 속도를 좌우하는 요인중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것이 테마이기때문에 속도가 빠른 테마를 설치해서 최적화를 이룬다면 구글SEO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

워드프레스 빠른 테마 Top5

워드프레스 빠른 테마중에서 2023년도 기준으로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속도도 빠른 테마를 5순위로 선별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See also  텔레그램 자동실행 윈도우에서 활성화 시키는 방법 (2023)

Twenty Twenty-Three

워드프레스 빠른 테마 twenty twenty-three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가장 먼저 보게되는 테마가 바로 Twenty Twenty-Three 테마이다. Twenty시리즈로 2023년에는 Twenty Twenty-Three 테마가 선보였으며 단순한 글을 공개하기 위한 블로그 형식중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선호하는 테마이다.

그냥 기본적인 블로그 역할만 하기 때문에 꾸미기등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속도면에서는 가장 빠른 테마라고 할 수 있다.

Astra

astra

아스트라 테마는 유료로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무료버전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최강테마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페이지빌더로 사이트 구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무료버전에서도 레이아웃 조정이나 사이드바 헤더, 푸터등의 꾸미기를 충분히 지원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유료로도 구매하면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며 아스트라 테마 유료는 3가지 기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프각 $59 , $137, $187달러의 상품유형이 있다.

GeneratePress

generatepress

현재 WastOH에서 사용하고 있는 테마로 가장 즐겨쓰는 테마이며 GeneratePress는 워드프레스의 수많은 테마중에서 속도면에서 최강을 자랑하는 테마라고 할 수 있으며 속도와 관련된 토론에서는 언제나 빠지지않고 거론되는 테마이기도 하다.

비쥬얼적으로 꾸미기를 위한 블로그보다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 위한 테마라고 할 수 있으며 테마를 구성하는 기본 파일의 용량이 가장 적은 수준에 이른다.

See also  텔레그램 탈퇴하는 방법 쉽게 정리 (2023년)

Neve

neve

워드프레스 빠른 테마 중에서 무료버전을 기준으로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테마는 Neve이다. 사이트 운영시 불필요한 항목들은 모두 제거되고 최대한 가볍게 설계되어서 기능을 추가하더라도 속도가 떨어지는것을 체감하기가 쉽지 않다.

AMP호환이 가장 빠르고 안정화 되어서 최근 트랜드에 가장 빠르게 맞춰지고 있는 테마라고 할 수 있다.

OceanWP

ocenaWP

마지막 속도를 두고 경쟁하는 테마는 OceanWP이며 속도도 좋고 다양한 기능과 정보노출이 쉬운 장점이 있지만 기본 폰트가 작고 손을 대야하는데 폰트에 손을대면 속도에서 마이너스 영향을 주기때문에 이 부분이 상당히 아쉬운 테마이다.

하지만 테마를 기본적으로 설치하고 폰트를 확인했을때 폰트에서 별다른 문제를 찾지 못한다면 top5의 다른 테마들과 비교했을때 절대 뒤쳐지지 않는 테마라고 할 수 있다.

마무리

지금까지 2023년 버전으로 워드프레스 빠른 테마에 대해서 Top5를 지정해서 각 테마별로 간단하게 특징을 소개해보았는데 필자는 가장 흔하게 쓰는 GeneratePress가 아직까지는 가장 좋으며 간단하게나마 조금씩 변형해가면서 쓰는맛이 있어서 GeneratePress를 가장 추천한다.


도움되는 다른 글

Leave a Comment